2020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 개최, 9.9.~9.22 접수
수상작 4편 선정,,, 웹드라마, 웹소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

경상북도는 경북의 특색을 살린 스토리콘텐츠를 발굴하고 지역맞춤형 작가 양성 등 스토리 산업 저변확대를 위한 ‘2020 경북 스토리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경북의 인물, 장소, 사건, 문화자원 등을 모티브로 한 소재라면 학력, 연령, 성별, 지역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분량은 요약문(시놉시스) 5매 내외, 스토리 본문(트리트먼트) 25매 이상 제출하면 된다.

경북의 이야깃거리로 명품 문화산업 만든다

작품 접수기간은 오는 9월 9일부터 9월 22일 18:00까지 이며, 경상북도콘텐츠공모전 홈페이지(www.gculture.or.kr)에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향후 진행일정은 10월 초 심사를 통해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등 총 4편의 수상작을 선정․발표하고, 10월중 시상식을 개최해 대상에는 5백만원, 최우수상에는 3백만원, 우수상에는 각 1백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웹)드라마, (웹)소설, 웹툰,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장르로 제작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사 및 플랫폼사에 제공하며, 작품의 완성화 및 콘텐츠화를 위해 전문 작가진과 멘토링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원하는 ‘지역특화 스토리육성 지원사업’으로 추진되고 있으며, 스토리 원천 소재 발굴 프로그램 운영, 스토리 창작지원 프로그램, 스토리 완성화 및 사업화지원 프로그램 등으로 경북 원천 소재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의 스토리 개발을 목적으로 5년째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19년 대상작 ‘월영교 잇꽃 각시(김순희作)’는 조선후기 안동김씨들의 정치적 갈등을 배경으로 맹인 조향사 ‘향’이라는 여인의 꿈과 사랑을 그린 로맨틱 웹소설로 사업화 계약을 진행하고 있는 등 매년 다양한 콘텐츠 장르로 사업화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