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사진작가 박병하 ‘연꽃에 담은 꿈’ 기획전시

김천시 문화예술회관에서는 10일부터 19일까지 10일간 향토작가 박병하를 초청하여 “연꽃에 담은 꿈”을 테마로한 기획전시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전시회에서 “연꽃에 담은 꿈”이라는 주제로 각 지역의 다양한 연꽃을 가급적 보이는 대로 카메라에 담아 현장의 살아있는 연꽃을 마음에 전달하고자 했다는 사진작가 박병하는 전국사진공모전 입상 및 입선을 다수 하였으며, 한국사진작가협회 김천지부 회원으로 많은 사진전에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전시회를 기획한 김홍연 김천시문화예술회관장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많은 시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전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잠시나마 작가의 혼이 담긴 사진작품을 감상하며 행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향후 힘든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하여 묵묵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는 향토 및 출향작가의 사기 진작 및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향유기회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 작가들에 대하여 지속적인 기획전시전을 마련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각계각층 약 700여명의 시민들이 작품을 감상하였으며, 특히 전시회 첫날 전시회를 방문한 김충섭 김천시장은 코로나19에 지친 시민들에게 좋은 작품을 선보인 박병하 작가를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