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제1회 구미대학교 총장배 전국 하이스쿨 치어리딩 대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구미대 – 제1회 전국 하이스쿨 치어리딩 대회 개최
구미대학교 천무응원단은 ‘2018 전국대학치어리딩대회’ 대상, ‘2019 전국 대학응원단 치어리딩 경연대회’ 금상(최고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로 (사)대한치어리딩협회와 공동 주관했다.

전국 고등학교 치어리딩(응원단) 동아리(팀)를 대상으로 오는 5월18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참가 방법은 치어리딩(액션·스턴트·댄스 치어리딩) 작품을 자유롭게 구성한 3~5분 영상을 만들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영상 심사로 예선에서 20개 팀을 선발한다. 결선에서는 대상, 금상, 은상 각 1개 팀, 동상 2개 팀, 퍼포먼스상 3개 팀, 장려상 8개 팀 등 총 15개 팀이 입상하게 된다.

결선은 6월20일 구미대학교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결선 입상 팀에는 상장, 트로피와 함께 상금이 주어진다. 상금은 대상 200만원, 금상 100만원 등 총 720만원을 시상한다. 자세한 대회 요강은 구미대학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정창주 총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우리 청소년들이 자신의 열정과 재능을 마음껏 표현하고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매년 열리고 있는 전국 청소년 댄스대회(지난해 제6회)도 올해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