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 배정원 교수와 함께한 내 아이 성교육 대성황

김천시(시장 김충섭)에서는 22일 국민 성교육 멘토 「배정원」 강사의 강연이 참가한 부모님들에게 공감을 받으며 ‘내 아이 성교육 어떻게 할까?’부모교육 강좌가 성공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전했다.

행복한 성문화센터 대표이자 성상담가로 유명한 배정원 교수는 요즘 자녀들의 성의식과 실태를 전하며,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과 자녀 성교육에 임하는 부모의 태도 등 평소 아이와 이야기하기 어려웠던 성교육을 쉽게 이야기 하는 방법을 전했다.

또한 「성교육」의 진정한 의미는 좋은 사람이 되어가는 교육임을 강조하며 생활 속에서 아이들에게 생명 존중과 자존감을 높여주며 건강한 성의식을 키워주는 노하우를 유형별로 소개하였다. 더불어 아동성범죄 예방 방법과 참가한 부모님들의 평소 궁금했던 질문에 맞춤형 답변으로 참가한 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숨겨왔던 고민을 이끌어 내며 시원한 해답을 찾게 해주었다.

강좌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에 무심히 스쳐 지나갔던 말이나 행동들이 아이의 성의식과 성교육에 영향을 끼쳤다는 점에서 부모로서 나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부모가 자녀의 거울이며 첫 스승이듯 시대 변화에 부응하는 차별화된 부모교육 강좌 마련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김천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