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건강생활실천 운동 동영상 제작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코로나 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워지고 운동시설 등을 이용하기가 힘들어 지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어디서나 쉽게 따라 할수 있는 김천시 건강생활실천 동영상을 제작하여 SNS 등을 통해 홍보한다고 밝혔다.

김천시청 유투브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yzZWCuxYN6TKAEyqReFj2w/featured

이번에 제작하는 동영상은 총 3편으로 1편은 1560 건강걷기(1주일에 5번 60분이상 걷기)를 위한 올바른 걷기자세 및 스트레칭, 2편은 칼로리를 확 줄일수 있는 유산소 댄스 운동, 3편은 복근 맛집! 정든뱃살 떠나보내기 운동으로 운동 단계별로 구성하여 골라서 볼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동영상 제작에는 김천시보건소 운동처방사가 직접 시범을 보였고 김천시 캐릭터 오삼이도 같이 참여하여 보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동영상에 직지사, 부항댐 등 김천의 명소를 소개하여 김천시를 전국에 홍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제작한 동영상은 건강관련 프로그램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동영상이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시민들의 활력소가 돼 힘든 시기를 홍보 동영상으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며 김천시 건강걷기 1560 운동에도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