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주민복지, 평생학습이 한데 어우러진 소통의 향연
시민들이 함께하는 꿈과 희망 가득한 가을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
(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주최하고, 구미시종합자원봉사센터,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미시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2018 행복나눔 박람회」가 3일(토) 금오산 잔디분수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올해 11회째를 맞는 「2018 행복나눔박람회」는 “동행하는 자원봉사! 주민복지! 평생학습!”을 주제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봉사, 나눔, 배움을 한자리에서 공유할 수 있어 결실의 계절 가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구미시,「2018 행복나눔박람회」 성황리 개최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 주민복지, 평생학습에 대한 홍보와 더불어 공예품․소품 만들기, 휠체어 한궁․임신체험, 직업상담 및 바리스타 체험 등 40여개의 부스별로 다양한 활동이 이루어졌다.

중앙무대는 행복과 동행의 메시지를 담은 ‘약속의 행복나무’ 에 희망의 열매를 거는 퍼포먼스와 함께 오카리나, 민요, 한국무용, 필리핀 전통춤, 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으로 박람회장을 흥겹게 만들었다.

이 외에도 11주년 기념 ‘행복스토리로드’, 시민과 함께하는 ‘내인생의 OST’와 ‘꽃길버킷챌린지’, 가을 정취를 느끼며 소통할 수 있는 ‘사람책 도서관’ 등 특색 있는 이벤트로 금오산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묵 부시장은 “행복나눔박람회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자원봉사, 주민복지, 평생학습에 대해 유익한 정보를 얻고, 조금 더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우리시에서도 시민 누구나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변화하고 나아가겠다” 고 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