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연유치지원센터 2층 개방형 연구실(OpenLAB) 운영

김천시 율곡동에 위치한 산학연유치지원센터(혁신2로 40) 2층에는 지역기업이 언제든 제품설계,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개방형 연구실(OpenLAB)을 운영하고 있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연계 육성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경상북도, 김천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사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에 선정되어 2018년부터 2022년까지 국비 101억원을 포함 총 184억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개방형 연구실은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 구축되었다.

원하는 기업 누구나 마음껏, 열린 연구실 이용하세요

이로 인해 김천혁신도시의 공공기관 기능을 기반으로 개방형 혁신 연구실(OpenLAB)을 운영하고, 중장기 선도 기술개발을 통해 지역 내 산‧학‧연‧공 혁신 생태계 조성 및 지역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이다.

개방형 연구실에는 3D프린터, 스펙트럼 전자파 측정기, 열화상 분석장치 등의 하드웨어 7종을 비롯하여, 3D 프린팅용 설계 데이터 최적화 프로그램, Mesh 데이터 변환 프로그램 등 7종의 소프트웨어를 구비하고 있다. 2020년에는 소프트웨어 2종을 구입 예정이며, 향후 추가적으로 장비를 구비할 것이다.

이용시간은 월∼금 오전 9시 ∼ 18시, 비용은 장비와 이용시간마다 상이하여 문의가 필요하다.(문의처 054-437-9032∼4) 장비 이용 이외에도 경북테크노파크 사무실을 방문하여 관내 기업을 위한 기술지도, 제품고급화 및 디자인팩토리, 홍보마케팅, 특허 출원 등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윤상영 미래혁신전략과장은 “관내의 많은 기업들이 개방형 연구실을 이용하여 도움을 얻고 기업 경쟁력을 키워나가기를 바란다. 더 나아가 지역 일자리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