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시민 모두가 행복한 김천!!”을 위하여 올해 5월 11일 착수한 ‘2040년 김천 도시기본계획 수립’과 관련하여 계획초기단계부터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어보고 타당성 있는 제안에 대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시민 의견수렴을 실시한다.
(공고기간 : 2020. 6. 5. ~ 2020. 7. 31.)

2040년 김천 도시기본계획 수립에 주민들이 제안할 내용은 장래 김천시의 개발방향, 생활권 설정 등 도시공간구조, 주거.상업.공업.녹지지역 등 토지이용계획 배분, 도로.철도.공원 등 기반시설계획, 신구도심 연계 및 활성화 계획 등이며, 김천시 발전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으며, 상세한 내용은 김천시 홈페이지‘고시/공고’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은 충분히 검토하여 ‘2040년 김천도시기본계획’수립 시 활용하며, 타당성 있는 의견을 제출한 제안자 중 일부를 선정하여 관련 전문가들과 함께 계획수립을 할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2020년 김천 도시기본계획을 수립한 이후 김천의 모습이 좀 더 현실화 되어 변모해 나가고 있으며, 금번 추진하는 2040년 도시기본계획 또한 김천의 도시미래상, 도시공간구조 , 발전방향 등 향후 김천의 새로운 모습을 담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동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