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제1회 해피투게더 김천 백일장 개최

미래의 주역이 만드는 행복도시 김천!

김천시(시장 김충섭)가「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범시민 실천 동참과 학생들의 참여를 위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해피투게더 김천 백일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백일장은「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친절, 질서, 청결의 실천 및 동참과 관련 된 내용을 주제로 하여 오는 7월 25일 율곡동 안산공원에서 개최 된다. 접수기간은 7월 7일(화)부터 7월 24일(금)까지로 시청 및 가까운 읍면동사무소 방문, 메일, 팩스로 접수할 수 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 되는 해피투게더 백일장은 학생들에게 기초질서 준수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며,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여 상대방을 배려하는 친절한 도시 김천을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계획 되었으며, 공정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원고용지를 당일 현장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이번 제1회 해피투게더 김천 백일장은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생활속에서 경험하고, 느낀 점을 문학으로 표현하는 자리로써, 시민의 삶속에 녹아든 해피투게더 김천 운동을 되돌아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백일장 입상자는 심사를 거쳐 8월 중 김천시청 홈페이지에 발표 될 예정이며, 초·중·고등부별 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하여 김천시장상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김천사랑상품권을 시상할 계획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천시청 홈페이지 및 시청 총무새마을과(☎420-609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