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시군의회의장협의회, 칠곡군에서 열려

경상북도시군의회 의장협의회는 지난 23일 칠곡향사아트센터에서 ‘경북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월례회’ 및‘2020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는 제8대 후반기 경북시군의회 출범이후 처음 갖는 회의로 경북도 시장·군수협의회장인 백선기 칠곡군수를 비롯해 경북의 각 시군의회 의장 등 23명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장세학 칠곡군의회 의장의 환영사에 이어 각 시․군의회의장소개, 협의회장 선출, 회칙, 주요현황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또 하병두 영덕군의회 의장을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하반기 회장으로 선출했다.

장세학 의장은 이날 환영사에서“코로나19로 어려운 때에 지역경제를 살리고, 사회 변화를 선도하며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지방의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시대의 부름에 호응할 수 있는 생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협의회를 만들어 가는 시발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신임 하병두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장은 “신공항 등의 대규모 시책 추진에 제동이 걸려 있어 그 어느 때 보다 상생과 협력이 필요한 시기에 회장을 맞게 되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시·군 간의 협력과 소통으로 상생과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큰 숙제를 풀어나가고 도내 각종 현안과 정책에 있어 한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소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