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2020년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 실시

김천시는 2021년도 예산편성 방향을 설정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주민참여 제안사업 공모 및 예산편성 관련 주민의견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는 예산편성 과정에서의 시민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예산편성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시행된다.

제안사업 공모 및 설문조사 참여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6일까지로, 김천시에 주소(사무소)를 두고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청 홈페이지 및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주민참여 제안사업 대상은 주민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 주민복지증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시정발전 및 주민화합을 이룰 수 있는 특색사업 등이며, 장기계속사업, 특정기관 등을 위한 선심성 사업, 법정의무 경비 사업 등은 제외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주민참여예산제도는 시민들이 직접 예산편성에 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로써 매우 의미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많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 기간 중 접수된 제안사업은 담당 사업부서 및 예산부서 검토를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통해 2021년도 주민참여 예산안으로 반영되며, 의회승인으로 최종 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