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8일부터 9월 9일까지 4주간에 걸쳐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점검·교육 및 민원실 환경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김천시, 하반기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및 민원환경 점검

이번 읍.면.동 민원담당공무원 친절교육 및 민원환경 점검은 시에서 중점으로 추진하고 있는 Happy Together운동 사업의 중요한 항목인 친절을 시민과 민원인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고, ‘20년 민원행정 추진실적 평가에도 대비하고자 계획을 추진하게 되었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민원인들이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민원실 내 홍보물등의 정돈된 상태, 민원서류 및 편의용품 비치 여부등 민원실환경 점검 및 방문민원·전화민원 응대에 대하여 지도·점검을 하였다

장성윤 열린민원과장은 “친절은 겉으로 보여지고 입으로 하는 형식적인 것이 아니라 마음속에서 진정하게 우러나오는 실천이 중요하다”고 하면서 민원실을 찾는 민원들이 아무런 불편함이 없이 민원업무를 보고 돌아갈 수 있도록 직원들 모두의 협조 및 Happy Together 운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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