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의 시작, 공무원부터 시청부터 지금부터!

「Happy together 김천」직원 친절 교육 실시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4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20대 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Happy together 김천」직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Happy together 김천」운동의 중점 추진 덕목인‘친절’을 공무원이 앞장선다는 마음으로 추진됐으며,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민원인의 요구를 신속히 해결할 수 있는 응대 능력과 수준 높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힐링과 소통을 통한 친절을 강조한 이번 교육은 전문교육업체를 통하여 진행했으며, 공무원의 친절 마인드 함양뿐 아니라 공무원의 감정 관리와 자가체크, 소통 법칙 등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교육에 앞서 김재광 김천 부시장은 “이번 교육은 직원 여러분이 친절하지 않아서 진행된 것이 아니다. 민원인에게 친절로 다가가면서도 스스로 마음에 상처를 받지 않는 방법을 교육하기 위함이다.”며, “앞으로 공직생활을 하면서 겪어야 할 많은 일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이 되시기를 바란다.”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한편 「Happy together 김천」직원 친절 교육은 매 월 연령대별로 30명의 그룹으로 진행되며 그룹당 월 4회의 교육을 받게 된다. 또한 공무직과 기간제근로자를 포함한 전 직원이 교육을 받도록 하여 김천시민에게 빈틈없는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