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방역대책 철저

– 김재우 의원, 신문식 의원 5분 자유발언

– 의원발의 조례안 등 11개 안건 심사 및 제2차 추가경정예산안 처리

– 기획행정위원회 현장방문(구미성리학역사관 등)

구미시의회(의장 김재상)10일부터 17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43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구미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개회!

제1차 본회의에 앞서 김재우(국민의힘)의원과 신문식(열린우리당)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 스마트산단 조성사업의 주요사업과 예산확보 및 스마트산단 사업단 조직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며 스마트산단 사업계획의 완성도를 높이고 관련 사업들이 효과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사업단의 역할과 추진방향에 대해 보완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신문식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구미과학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열악한 시설에 대해 지적하며 집행부에 현장 실상을 확인하고 위탁관리 주체와 시설의 확장 및 개선 사항을 협의하여 효율적인 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선을 제안했다.

주요 의사일정은 임시회 첫날인 10일 제1차 본회의에서 회기 결정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재우, 부위원장 이선우) 구성 결의안 등을 처리했다.

11일부터 15일까지 상임위는 현장방문, 의정활동 자료수집 및 구미시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1개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2020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하며 17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안건 등을 최종 의결하고 의사일정을 마무리 할 계획이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최경동)는 ‘20. 10월 개관이 예정된 경상북도 3대문화권 조성 전략사업인 구미성리학역사관을 현장 방문해 시설현장 확인 및 활용방안에 대한 자료를 수집할 예정이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