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일자리정보센터⋅취업지원센터 일자리 매칭 주력

일자리 디딤돌 역할, 실업률 제로를 향해 전진 또 전진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일자리정보센터 및 취업지원센터를 활용해 구직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8월까지 김천시는 일자리정보센터와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연간 1,000여 건의 구직자 상담, 400건의 구인・구직자 매칭 성공으로, 월 평균 구직자 상담 125건, 취업 50건을 제공했다.

김천시 일자리정보센터는 김천시청 일자리경제과 내에 있어 구인업체 및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언제든지 시청을 방문 구인・구직 상담 및 알선을 통해 취업에 도움을 주고 있다.

취업 성공자에 대한 지속적인 사후관리로 재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체크해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천시 근로복지공단 내에 위치한 김천시 취업지원센터 또한 구인・구직 지원활동, 맞춤형 교육 및 현장면접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취업정보와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지속적인 구인업체 발굴을 통해 구직자에게 좀 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취업자의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통하여 장기근로를 유도하고 취업에 대한 어려움 해소 및 안정적인 고용률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구인・구직자를 위한 현장 중심형 일자리 매칭을 통해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하고 구직자들이 취업을 통해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우리 시가 일자리 디딤돌 역할 수행으로 실업률 제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