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23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 8경」 선정 시정조정위원회를 개최하여 김천 8경을 최종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김천 8경은 연화지 벚꽃, 오봉저수지 둘레길, 난함산 일출·일몰, 사명대사공원 평화의 탑 야경, 직지사 단풍나무길, 부항댐 출렁다리, 청암사 인현왕후길, 수도산 자작나무숲(김천치유의숲)이다.

김천 8경은 선정에 공정성을 더하고 다각적인 검토를 위해 문화·관광·언론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포함한 심의위원회 구성, 시민 및 관광객으로부터 후보지 추천 접수, 후보지에 대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여러 단계의 절차를 거쳤으며, 심의위원회에서 설문조사 결과와 경관, 대표성, 역사적 보전가치, 관광자원으로서의 마케팅 활용가치, 다양성 등 여러 항목을 고려하여 최종 선정하였다.

김천 대표 관광명소 「김천 8경(景)」 선정
김천 증산 치유의숲
김천 대표 관광명소 「김천 8경(景)」 선정
사명대사공원
김천 대표 관광명소 「김천 8경(景)」 선정
아포 오봉저수지

위원장인 김재광 김천시 부시장은 “지금은 8경에서 시작하지만 앞으로 10경, 100경까지 김천의 관광 명소가 계속 늘어나길 바란다.”면서 우수한 관광자원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당부하였다.

김천 8경이 선정된 만큼 김천시에서는 앞으로 각종 매체를 통해 김천 8경 홍보 및 투어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관광상품으로 개발하고, 기념 우표 등 관련 기념품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관광 마케팅에 활용할 계획이다.

한편 김천 8경 선정과 병행하여 김천 8경 후보지를 추천한 일반 시민과 관광객 중에서 50명을 추첨하여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였다. 추첨은 전산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김충섭 김천시장이 무작위로 추첨하였으며, 이번에 선정된 50명에게는 김천사랑상품권 5만원이 증정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 8경은 우리시 관광을 대표하는 중요 지표이다. 후보지를 추천해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도 시의 정책을 추진해 나가는데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도록 하겠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