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발전 및 선진 의정 실현에 공헌한 읍면동 수상자 22명 표창

경북 김천시의회(의장 이우청)가 23일 오후 2시부터 김천시의회 본회의장에서 2020년도 의정유공대상 시상식을 가졌다.

의정유공대상은 한 해 동안 주민화합과 시민복리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자치의정 활동에 적극 참여해 선진 의정 실현에 기여한 시민들의 공적을 기리기 위한 상으로, 각 읍면동장의 추천을 받아 김천시의회 공적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2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읍면 지역은 2시, 동 지역은 3시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발열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을 철저히 지켰으며 읍면 시상식 후 방역을 실시하여 감염을 철저히 차단했다.

이우청 의장은“올 한 해 코로나19로 인한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묵묵히 지역 발전과 시민 행복을 위해 헌신 봉사하시고 의정 발전에많은 도움을 주신 스물두 분의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 인사를 드린다.”라며,

“제8대 후반기 의회는 ‘시민과 소통하는 선진의회’라는 의정목표 아래 의정의 궁극적 가치인 시민의 행복을 위해 시민들과의 소통, 공감을 바탕으로 의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민 여러분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의정 활동으로 다가오는 포스트코로나19 시대를 대비하고 더욱 과감한 변화와 혁신으로 시민들의 생각을 시정에 제대로 담아 하나 하나 실현해 가겠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의정유공 수상자 명단(22)

아포읍 박명화 / 농소면 정점숙 / 남 면 임순태 / 개령면 여향연

감문면 이정호 / 어모면 신광철 / 봉산면 허말분 / 대항면 전창섭

감천면 전원옥 / 조마면 이재용 / 구성면 문인규 / 지례면 이기순

부항면 문현곤 / 대덕면 김기종 / 증산면 전경정 / 자산동 백맹희

평화남산동 빈봉춘 / 양금동 최원구 / 대신동 이옥자 / 대곡동 박창호

지좌동 배진옥 / 율곡동 박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