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참여위원 25명, 운영위원 20명 모집 중

김천시(시장 김충섭) 청소년문화의집은 2021년 청소년 중심의 정책을 실현해 나갈 참신한 역량을 갖춘 청소년 인재들을 3월 26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우리 시에 주소를 둔 12세~24세까지의 청소년으로 월 1회 이상 활동이 가능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은 청소년 분야 정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평가, 청소년 정책 의견수렴 및 정책 제안, 청소년의 권리·인권 개선 캠페인, 청소년 정책 토론회 및 공청회, 워크숍 참가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오는 4월 위촉식과 시장님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2022년 3월까지 위원활동을 수행하게 되며 청소년 참여위원과 운영위원에게는 김천시장의 위촉장과 활동에 따른 자원봉사 확인서를 받게 되며 활동 성적이 우수한 위원에게는 포상도 따른다.

김충섭 시장은 “김천시는 지역 내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청소년에 대한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덧붙여“자발적인 청소년활동의 참여를 통해 심신을 단련하고 자질을 계발하게 되는 경험은 올바른 가치관 형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여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는 청소년문화의집 활성화 및 건강한 청소년문화 조성을 위해 총사업비 85억 규모의 청소년문화의집을 금년 11월 준공목표로 건립 중에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