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립도서관(관장 백선주)이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기간이 지속됨에 따라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확충 자료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시립도서관이 제공하는 온라인 콘텐츠는 인쇄된 책을 디지털로 가공한 전자책(E-book)과 성우들이 읽어주는 오디오북(Audio book), 국내 출간된 인기 잡지를 온라인으로 열람하는 전자저널(E-journal) 등으로 시립도서관 대출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책은 어린이 및 청소년 도서부터 인문, 사회, 경제, 문학, 역사 등 전 분야에 걸쳐 7,000여종의 도서가 구비되어 있으며, 이동 중에도 이용 가능한 오디오북은 베스트셀러 문학과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인문학 등 1,000여종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200여종의 시사, 문화, 예술, 교양, 취미 등 다양한 분야의 전자저널을 함께 구비하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독서문화 서비스에 시민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제공된다.

이들 온라인 콘텐츠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시립도서관 홈페이지(gcl.go.kr)에 로그인한 후, 프로그램 설치 안내 등에 따라 전자책 뷰어 및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면 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437-780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백선주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의 방역 관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는 시민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에도 많은 이용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