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감호지구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감호지구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감호지구 도시재생 및 공동체 활성화 등에 적합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여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와 참여 기회 제공,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 지속 가능한 도시 기반 구축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김천시 소재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 주민 모임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으며, 총사업비 2,160만원으로 사업당 최소 200만원 ~ 최대 40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사업의 접수 기간은 이달 30일까지이며 원활한 공모 접수를 돕기 위해 감호지구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접수기간 내 매주 목, 금요일 오후 2시 ~ 오후 4시까지 헬프데스크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천시 관계자는 “지역 자원을 활용해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새로운 아이디어로 지역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감호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은 지난 2020년 4월 승인ㆍ고시되었으며 국비 141억 을 포함 총 263억원 투입하여 2024년 사업준공을 목표로 해피러닝어울림플랫폼, 정정당당 은빛복지센터, 보행자 안전 우선도로 및 공영주차장 조성 등을 통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도심기능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하는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