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평생교육원(원장 김용보)에서는 5월 3일부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제2기 평생학습 정기과정 54개 강좌 1,139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정기과정은 생활영어, 생활중국어 등 외국어과정과 양식조리기능사, 패션의상 등 직업전문능력향상과정 등 54개의 다양한 강좌를 운영하며, 특히 포스트코로나시대 대응을 위한 인문과정의 여행사진작가, 소크라테스와의 대화기법 등 3개 강좌를 신설한다.

한편, 교육장소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한 권역별 이동교육이 힐링요가, 정리수납전문가 등 기존의 8개 강좌에서 서예, 수지요법 등 13개 강좌로 확대하여 운영되며, 이동교육을 통해 관내 시설인 왕산허위선생기념관, 새마을운동테마공원 등 수강생의 이용을 통해 시설 홍보 및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수강신청은 5.3(월) ~ 5.21(금)까지 시민의 편의증진을 위해 서버중단 예방 차원으로 3일에 걸쳐 과정별 순차적으로 접수하며,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수강생은 계획인원의 70%만 모집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미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www.gumi.go.kr/edu)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어렵고 힘든 시기를 슬기롭게 이겨내기 위해 시민의 능력개발과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3기에는 자서전 쓰기 등 인문교양과정을 증설 운영할 계획으로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앞으로 구미시평생교육원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전문자격, 인문과정은 본원에서 운영하고 일상생활 취미, 교양 과정은 권역별 이동교육을 통해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