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영 차관, 대구·경북 지역 ICT 업계 어려움 청취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석영 제2차관은 8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 지역의 ICT 기업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정부 차원의 지원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지역의 대표적 ICT 진흥기관인 구미전자정보기술원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 장석영 차관은 “우리나라 ICT 산업 발전에 중추적 역할을 해 온 대구·경북의 ICT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대해 안타까움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라면서, “지역의 기업들이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하고 나아가 ICT 중심의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단기적 지원뿐만 아니라 중장기적인 역량 강화방안도 모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경북도청(4차산업기반과장)과 구미시청(신산업정책과장)의 관계자와 대구테크노파크 등 유관 기관들도 참석하여 지역 차원의 ICT 기업 지원도 한층 강화하기로 하였다.

간담회에 앞서 장석영 차관은 경북지방우정청과 대구전파관리소를 방문하여 선거 우편물 소통 현황 등을 점검하는 한편,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직원들이 모은 성금(8천6백만원)으로 구매한 마스크(필터내장형 면마스크)를 전달하면서 대구·경북 지역 현업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한편, 장세용 구미시장은 이 자리를 빌어 홀로그램 디바이스 개발 지원센터 구축 사업에 270억 원, 구미 강소연구개발 특구 지정에 360억 원을 신규 사업으로 건의하고, 기 유치하여 추진 중인 5G 테스트베드 구축, 5G기반 VR·AR 디바이스 개발 지원센터 운영, 홀로그램기반 비접촉 비파괴형 제품 내외부 변형/결함 검출 기술개발 등 3건에 대해 2021년 예산으로 국비 100억 원을 반영해 줄 것을 요구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