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성주군·칠곡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원 확보”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은 4일,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0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를 통해 고령군 대가야읍 관광순환도로 회전교차로 설치, 성주군 선남생활체육공원 정비, 칠곡군 북삼읍 어로공업지역 도시계획도로 개설 등 지역 현안 사업 추진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고령군은 ▲대가야읍 관광순환도로 회전교차로 설치공사(고령파출소네거리) 4억원 ▲운수면 군도8호(망건점) 확장사업 2억원 등 특별교부세로 총 6억원이 확보됐다. 이를 통해 원활한 교통환경이 조성되어 주민들에게 교통편의를 제공하고 각종 안전사고 방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은 ▲선남생활체육공원 정비공사 4억원 ▲벽진면 지방하천(이천) 교량 설치공사 4억원 등 총 8억원의 특별교부세가 확보되었으며, 노후 체육시설 정비 및 확장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이 증진되고 교량설치 시 농경지 진·출입 여건과 영농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칠곡군은 총 6억원의 특별교부세가 확보된 가운데 ▲왜관읍 국민체육센터 시설개선(3억원) ▲북삼읍 어로공업지역 도시계획도로 개설(3억원)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주민들의 쾌적한 체육활동 여건이 제공되고 통행 시간 단축으로 교통 불편 해소와 신축 공장 이전의 단초가 마련됐다.

정희용 의원은 “특별교부세 확보를 위해 경상북도와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등 도청, 지자체들과 현안을 긴밀히 협의하고 행정안전부에 사업의 필요성과 당위성에 대해 꾸준히 설득한 결과 예산을 확보하게 됐다”라며 “함께 노력하신 모든 관계자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주민들께서 필요로 하는 현안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