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 프로세스 개선으로 편의 증진 및 간소화자료 제공 확대

국세청이 소득・세액 공제신고서를 모두채움 제공* 신고서 작성과정을 기존 4단계에서 1단계(또는 2단계)로 축소했다.

*자체 프로그램이 없어 공제신고서・지급명세서 수동 작성・제출 불편도 해소

시간・장소 제약없이 스마트폰에서도 연말정산 전 과정가능하도록 모바일 서비스도 고도화* 했다.

*(추가 기능)공제신고서 수정, 지급명세서 작성・수정, 맞벌이 근로자 절세 안내 등

또한, 이번 연말정산부터는 기존 공인(공동)인증서 외 사설(민간)인증서로도 홈택스 접속이 가능하게 되어 접근성다양해졌다.

*연말정산 접속(로그인) 방법은 추후 홈택스를 통해 별도 안내 예정

’20년 3~7월 신용카드 사용분에 대한 소득공제율이 대폭 확대되고, 공제한도액 또한 상향되었으므로 개정세법 내용을 숙지해 연말정산을 하면13월의 급여가 풍부해질것으로 예상된다.

국세청은 수집・제공되는 소득・세액 공제증명자료(간소화자료)와 유튜브챗봇 상담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성실 신고를 바라고 있다.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앞으로도 간소화자료 수집 대상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신고 프로세스 개선하여 쉽고 편리한 보다 나은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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