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2020 영재교육원 영재캠프 개최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부설영재교육원(원장 김광휘)은 4일과 5일 이틀 동안 영재교육 대상자 78명을 대상으로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대구과학관에서 2020 구미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영재 캠프를 개최하였다.

‘생물자원 · 과학체험을 통한 미래창조 리더 양성!’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캠프는 구미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 초등과정 학생 78명과 지도교사 및 인솔자 10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물 다양성 보전 및 생물자원의 지속가능한 이용과 첨단 과학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과학체험활동을 통해 21세기 창조사회 리더형 인재를 기르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영재교육원 학생들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에서 생물자원에 대한 전시자료와 함께 각종 곤충, 동·식물 등의 생태 관찰, 생물자원 분류 등을 직접 체험하였으며, 전시관을 탐험하는 팀 미션 수행활동을 통해 문제해결력 및 협동심, 생물상식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서는 아크릴을 긁은 곳에 빛이 나는 전반사의 원리를 이용한 LED 아크릴 무드등 제작활동과 함께 드론의 구동원리를 이해하고 나만의 미니드론을 만들면서 21세기 미래창조사회에서의 다양한 진로체험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리더십을 함양하는 소중한 체험이 되었다.

구미교육지원청 김광휘 영재교육원장(교육지원과장)은 “세계적인 담수생물 자원관에서 자연과 함께 어울려 학습함으로써 미래 인류 발전에 기여하는 인재를 키워낼 수 있는 좋은 체험이었다.”며, “이번 영재캠프를 통해 과학적 성장과 함께 창의적 역량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