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년센터에서 ‘청년 스타트업 지원사업’의 취·창업 교육프로그램 (프로젝트 랩)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

‘청년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특성화고교 재학생·졸업생 및 청년을 대상으로 진로상담, 역량교육 등을 진행하여 청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돕는 김천시의 신규사업이다.

‘청년 스타트업 지원사업’은 크게 코딩 랩(Lab), 공유카페, 프로젝트 랩(Lab)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다. 코딩 랩 과정은 단계별 코딩교육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둔다. 공유카페는 바리스타 교육 등을 통해 청년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프로젝트 랩은 스타트업 기본교육, 전문 멘토링 교육, 취업코칭과 이미지메이킹을 돕는 취업 역량 강화교육으로 구성된 과정이다.

현재 모집분야는 프로젝트 랩 과정으로, 김천시에 주소를 둔 청년(만15~39세)이라면 9월 29일까지 김천시 청년센터(황산로 67) 방문 또는 전화(054-432-0070)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10월 6일부터 15일까지이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본 사업을 통해 고교 재학생 및 졸업생에 대한 맞춤형 취·창업지원을 실시하고, 궁극적으로는 청년 인재들이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