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12일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으로 지정 받았다.

구미대, 국토교통부 항공정비사 전문교육기관 지정
구미대 항공정비실습장

이로써 구미대 항공학부는 기존의 고용노동부 국가기술자격 실기시험장과 국토교통부 드론조종교육원 지정과 더불어 항공정비 인력 양성의 메카로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군 협약 특성화 학과인 항공학부(학부장 송병호)에는 헬기정비과(2년제)와 항공정비과(3년제)가 개설돼 항공정비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이번 전문교육기관 지정으로 항공학부 학생들은 항공정비사 자격증 취득이 훨씬 용이해졌다. 2차 실기시험 중 작업형을 면제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자격증 취득 후 항공기술부사관 임관 시에도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미대 항공학부는 항공계열 전국 취업률 1위, 자격증 취득률 1위, 최신 실습 설비와 체계화된 교육환경이 장점으로 꼽힌다.

항공정비과는 전국 항공계열에서 취업률 4년 연속 1위로 평균 93.7%를 자랑한다.

자격증 취득률도 1위다. 항공산업기사 합격률이 70% 내외를 기록하며 전국 평균의 약 3배를 나타내며 탁월한 교육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실습용 항공기 8대, 가스터빈엔진 15대, 왕복엔진 10대, 전기전지회로 실습실, 동력실습실, CBT(Computer-based Training)실, 어학실습실, 열람실 등 풍부한 실습환경이 구축되어 있고 전원 기숙사 생활이 가능해 최적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송병호 학부장(겸 항공기술교육원장)은 “국제 기준에 맞는 체계적이고 표준화된 장비와 시스템을 고루 갖추고 있다”고 설명하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이 군위·의성에 건설되면 항공정비, 항공소재 부품, 항공전자 등 항공 관련 산업단지가 조성돼 학생들이 졸업 후 국내외 항공사와 정비전문업체(MRO)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넓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