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지난 15일에서 16일 양일간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의 일환으로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취업역량을 높이고 진로탐색에 도움 주고자 진로 및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경북과학기술고등학교 1학년 재학생 67명을 대상으로 진로 및 취업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고, 미래 자신의 일자리에 대해 탐색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날은 자신의 강점과 단점 파악하기, 직업과 직무에 대한 이야기, 올바른 직업가치관과 인재상 등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둘째날에는 자신만의 이미지 만들기와 취업준비, 이력서 작성과 자기소개 방법, 실전 면접 등의 순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많이 위축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관심도 고취와 역량강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며,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인재들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학교와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직무능력검사, 3D캐드 자격취득 교육,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을 진행하여 관내 기업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인재 육성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