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의, 김천생명과학고 2학년 대상 진로 및 취업캠프 열어

김천상공회의소(회장 김정호)는 지난 11일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의 일환으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진로 및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취업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2학년 재학생 121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직업관 확립과 자신만의 진로탐색을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

이날 강의는 나의 가치관 찾기와 자기이해, 올바른 직업관과 성공하는 직장인들의 습관, 취업 지원 정책 안내, 입사지원서 작성요령 등의 주제로 실습과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주재한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최근 우리 김천은 활발한 기업유치로 인력채용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라면서 “지역 기업의 수요와 요청에 맡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 매칭할 수 있도록 상공회의소 차원에서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히고,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 우리 특성화고 학생들이 일자리에 대한 좋은 인식을 갖고 좋은 일자리를 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코로나19의 여파로 매년 해오던 일자리 박람회를 취소하고, 올해는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소규모 교육 중심의 직무능력검사, 3D캐드 자격취득 교육,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을 진행하여 관내 기업의 요구를 충실히 반영한 인재 육성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