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친환경생태공원 주차장 옆, 작은 도서관 설치

김천시새마을문고(회장 정택배)는 지난 13일 김천친환경생태공원 주차장 옆(김천시 대항면 운수리 일원)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문고 개소식을 개최했다.

새마을문고 이동문고 1호 탄생!

새마을문고 이동문고는 직지사 일원을 찾는 관광객들이나 시민들에게 책과 함께 하는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동문고는 컨테이너 형태로 실내에는 책상, 정수기, 냉난방시설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새마을문고 정택배 회장은 “늦은 가을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는 직지사 일대에서 새마을문고 이동문고 개소식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오늘 대항면 이동문고를 개소를 기점으로 활발한 문고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천시 관계자는 “규모는 작으나 그 어느 곳 보다 시민들에게 유익한 공간이라고 생각한다. 대항면 이동문고를 찾는 시민들에게 독서를 통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해주신 새마을문고 회원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알찬 프로그램을 운영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새마을문고는 작은 도서관 운영, 공원 내 미니문고 운영, 국민독서경진대회 등 독서 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