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관내 농업인의 새해 영농설계 및 품목별 농업기술 보급을 위한 ‘2021 온라인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내년도 1월 10일까지 김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edu.gca.or.kr)를 통해 접수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김천시는 100%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김천시, 2021 온라인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접수

이번 교육은 포도, 자두, 복숭아, 사과, 벼, 양파 6개 품목별 재배기술교육 및 농산물 우수관리(GAP)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김천시민 누구나 온라인 신청을 통해 원하는 교육을 복수 신청 가능하다. 교육 접수가 완료되는 1월 11일부터 교육신청자에게 문자메세지를 통해 발송되는 온라인 교육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2월 7일 전까지 교육시간의 75% 이상을 시청할 시에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가 있다.

각 과정에는 품목별 고품질 재배기술과 함께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 및 토양검정 후 시비처방교육 동영상을 삽입할 예정이며, 교육 신청자는 수강기간 중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지 반복 시청이 가능하다.

서범석 농업기술센터소장은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비대면교육으로 추진하여 시민안전 확보와 함께 농업인들이 영농현장에서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내년도 농가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