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예술회관(시장 장세용)은 구미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참신하고 재능있는 예술인재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원(비상임)을 모집한다.

3월 기준, 현재 주소가 구미시로 되어있는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까지 연주반(초등4학년 ~ 고등1학년 재학)과 예비반(초등2학년 ~ 3학년 재학)으로 구분하여 응시 가능하며, 홈스쿨링 학생은 최종학력증명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원서 접수 기간은 3월 8일부터 18일 오후 6시까지이며, 원서 접수에 필요한 서류는 구미시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gumi.go.kr/arts)에서 서식을 받거나 구미시 문화예술회관에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접수방법은 구미시 문화예술회관으로 직접방문하거나 우편 접수만 가능하다.

실기 전형은 3월 20일 오후 2시 구미시립소년소녀합창단 연습실에서 실기와 면접이 함께 진행된다. 초등학생은 지정곡 중 한 곡을 선택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 실기 지정곡은 △어린왕자 이야기(김영민 곡) △노을지는 강가에서(김봉학 곡) △연어야 연어야(주유미 곡) △노을(안호철 곡) △하늘나라 동화(이강산 곡) △달팽이의 하루(김진성 곡)
△도라지꽃(석광희 곡) 이다.
중·고등학생은 한국 가곡 중 한곡을 선택하며, 초·중·고등학생 공통 실기전형은 전형당일 제시 시창이 있다.

한편, 실기전형 시 주의사항으로 초등학생 응시자는 악보를 문화예술회관에서 제공하며, 중·고등학생 응시자는 악보를 응시서류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또한 예비반부터 실기전형이 진행되며, 전형 당일 오후 1시 30분까지 전형 장소에 도착해야 하고 연주반은 추후 도착시간을 공지할 예정이다. (☎054-480-45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