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마면의 자체 지원체계 및 지역 내 나눔 문화 구축을 위해 조마면(면장 위성충), 조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갑준, 이하 ‘조마면협의체’), 그리고 김천부곡사회복지관(관장 박헌수, 이하 ‘부곡복지관’)은 지난 15일 조마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위성충 조마면장, 이갑준 조마면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해 조마면자치위원회장 등 지역 내 인사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박헌수 부곡사회복지관장은 협약서를 우편으로 보냄으로써 비대면으로 협약식에 참석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조마면, 조마면협의체, 부곡복지관은 연합모금을 추진하며, 조성된 기부금은 조마면 내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자체 사업 기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또한 조마면은 사업 활성화 및 홍보 역할을 담당하며, 부곡사회복지관은 기부금 관리․모집 역할을, 조마면협의체는 자체사업 진행 및 대상자 지원 주체를 담당하게 된다.

위성충 조마면장은 “이번 협약은 지역 내 복지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또한 이번 협약을 통해 조마면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