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선주스님)는 지난 9일 효율적인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을 위해 “2021년 공동육아나눔터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3월부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키로 했다.

김천건강다문화센터, 3월부터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이날 운영위원회에는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센터장, 김천시청 담당 공무원,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장 및 품앗이 그룹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회의에서는 온라인 품앗이 활동방법 모색, 그리고 공동육아나눔터 공간이용과 상반기 사업계획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장 선주스님은 “코로나19로 2020년에는 품앗이활동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많이 아쉬웠다. 올해는 우리 아이들이 친구들과 만나 같이 놀고, 부모들도 수시로 만나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주택관리공단 김천대신관리소장 엄두용은 “올해 김천으로 처음 발령 받아 아직 공동육아나눔터 사업에 대해 많이 낯설지만 공생과 공존할 수 있게끔 공동육아나눔터의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했다.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3월부터 부모와 함께하는 차이나스쿨, 다문화자녀 史 교육, 육아맘호호프로그램과 영유아놀이프로그램, 부모와 함께하는 독서토론, 육아대디토크쇼를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생일파티 및 부모활동공간이 필요한 육아맘들을 위해 예약제로 공간대여(무료)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육아나눔터 프로그램 및 공간대여는 아래의 연락처로 하면 된다.
( 김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054)431-7740 공동육아나눔터담당자)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