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10일부터 6월 11일까지 제1회「Happy together 김천」운동 영어스피치 대회 참가 접수를 받는다.

학생들의「Happy together 김천」운동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Happy together 김천」운동(※ 3대 중점 목표 친절·질서·청결)을 실천 또는 직접 경험한 내용, 성숙한 시민의식이 필요한 이유 등을 영어로 자유롭게 표현하면 되고, 총 3개 부문(초등학교 저학년부, 초등학교 고학년부, 중·고등부)으로 나누어 개최된다.

접수방법은 김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시된 서식에 맞춰 ①신청서, ②원고, ③녹음(녹화)파일을 메일(ttbb1235@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여러 학교 학생들의 참가를 위해 부문별 학교당 인원 제한을 두어 접수를 받는다.

※ 재학생 기준 100명 미만 : 1명, 100명 이상 ~ 300명 미만 : 2명, 300명 이상 : 3명

또한, 접수된 원고와 녹음(녹화)파일로 1차 비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30명을 대상으로 대면 경연대회(6월 29일 예정)를 진행해 대회 당일 많은 인원이 모이는 것을 방지할 예정이다.

한편, 1차 심사 합격자 및 경연대회 관련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로 통보할 예정이며, 최종 수상자 18명에게는 상장과 총 30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