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모바일에서도 회원카드를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시장 김충섭)는 18일부터 홈페이지를 개편하여 운영하였다.

2018년 4월 19일 개소 이후 모바일 이용자들이 급격히 늘어났지만 모바일 전용화면으로 볼 수 없어 이용자들이 불편해 했던 점, 매번 교육 신청시 서버가 다운되는 헤프닝을 겪는 등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새롭게 개편한 것이다.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모바일에서도 회원카드를 확인 할 수 있다는 점이다. 회원카드 대신 휴대폰으로 홈페이지를 접속하면 모바일회원증으로 바로 본인확인이 가능하여 미지참시 다시 집으로 갈 필요없이 장난감대여나 체험놀이실 등 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회원가입시 선택적발급으로 카드발급비용을 줄여 예산절감에도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한 이용자는 “회원카드를 잃어버려 재발급만 2번 받았는데 이제는 그럴일이 없을것 같다”며 기뻐하였고 또 다른 이용자는 “장난감을 예약하기 위해 이리저리 봐야했었는데 한번에 대여가능 리스트를 볼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며 자주 이용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 편의는 물론, 안심하고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 강화에도 중점을 뒀다.”며 “편리한 홈페이지 이용과 보안체계 구축으로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