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원장 조경래)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대전광역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17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온라인)’에 참가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그리는 GREEN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멘토특강, 슬기로운 집콕생활(홈쿠킹), 도전! 환경‧과학 골든벨, 청소년 브레이킹 경연대회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청소년수련원에서는 ‘온라인으로 즐기는 청소년 체험활동’에서 ‘다육이 테라리움 만들기’와 ‘탈란시아 공중걸이 만들기’ 등 이색적인 체험활동을 출품한 가운데 ‘다육이 테라리움 만들기’ 체험활동이 청소년들에게 큰 관심과 인기를 끌어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온라인으로 즐기는 청소년 체험활동 우수 운영 단체’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또한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개막식에서 진행된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 포상’에서 최진모 관리부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연이어 수상하는 등 겹경사를 맞았다.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 조경래 원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이번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가 미래의 주역인 우리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면서 “우리 수련원도 유익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 있는 성장 발달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