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상의, 김천생명과학고 3학년 대상 진로 및 취업캠프 개최

김천상공회의소(회장 안용우)는 지난 23일에서 24일 양일간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의 일환으로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성공취업을 위한 진로 및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취업과 이미지메이킹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김천생명과학고등학교 3학년 전체 재학생을 대상으로 자신만의 취업설계와 올바른 직업관 확립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올바른 가치관 확립, 채용동향과 취업지원서 작성 노하우 소개, 자기소개서 작성 및 이미지메이킹 코칭, 모의면접 등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됐으며, 학생들이 진로에 대한 목표 수립, 자신감 회복과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와 자기분석을 통한 진로설정 등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사례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를 주재한 이동헌 김천상공회의소 부국장은 “지역이 성장하고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인재양성과 발굴이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강조하고, “지역산업에 필요한 수요를 잘 파악해 필요한 인재를 키우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상공회의소는 「1사 1청년 더 채용하기 릴레이 운동」을 통해 지역 기업의 수요와 요구를 충실히 반영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 뿐만 아니라 직무능력검사, 취업캠프, 직무 특성화 교육, 기업체 및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교육, 기업 맞춤형 인재교육 과정 등을 통해 인재 육성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