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포119안전센터 연합팀 우승 차지해
초청가수 공연, 장기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펼쳐져
(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김천소방서(서장 이주원)가 7일 KT&G 김천공장 운동장에 “2018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현장 활동에 필요한 기술경연을 통한 현장대응능력 향상과 소방가족 화합 및 친목을 다지기위해 개최됐다.

김충섭 김천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최병일 경북소방본부장, 김세운 김천시의회 의장, 나기도 도의원, 박판수 도의원 및 지역유관기관 단체장과 김천시 의용소방대 22개 대와 소방가족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김천소방서, 2018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 및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소방기술경연 경기종목으로는 생활구조(뱀잡기), 특수방화복 갈아입고 이어달리기, 줄당기기가 펼쳐졌고 예능게임으로 고무신 멀리 던지기, 소방상식 O·X 퀴즈대회가 진행되었다.

화합한마당에서는 초청가수의 공연과 의용소방대원 가족 자기자랑, 경품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대회결과 아포119안전센터 연합팀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대광119안전센터 연합팀이 준우승, 3위에는 다수119안전센터 연합팀, 협력상에는 지좌119안전센터 연합팀, 질서상에는 지례119안전센터 연합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주원 소방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화재 등 각종 재난활동에 애쓰는 대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경연을 통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맘껏 뽐내길 바라며 지역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