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큐레이터들과 함께하는 주기율표 원소 사냥」 체험행사 개최(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구미과학관이10일 여름방학을 맞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과학큐레이터들과 함께하는 주기율표 원소 사냥’체험행사를 개최했다.

구미과학관 생활과학교실 특별행사로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과구미시가 주관하며 복권위원회가 후원하고 구미과학관이 운영하고 있다.

더위를 피하는 똑똑한 방법! 구미과학관에서 과학과 놀자~!

올해는멘델레예프가 원소 주기율표를 만든 지(1869년) 150주년으로UN에서는‘국제 원소주기율표의 해’로 정하였으며,구미과학관에서도 최근과학관 내 실물원소 주기율표 전시물을 설치고 이를 활용하고 기념하기 위해 행사를 준비하게 됐다.

‘휴대폰 속 희토류 원소’,‘내 몸과 마음을 조절하는 원소’등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과‘향수 만들기’체험 등성인들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별도로 운영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공계 여성박사로 구성된‘유망여성과학기술인네트워크’회원들의 전공을 살린 재능기부가 더해져,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양질의 교육과 프로그램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됐다.

이 밖에도 구미과학관은 여름방학 기간 중 가족생활과학교실보트만들기와SW축구경기 등 다양한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구미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