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율곡동, ‘Happy together 김천’ 주민 교육

김천시 율곡동(동장 신장호)은 13일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동 주민들을 대상으로 「Happy together 김천」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박동주 Happy together 김천운동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행복한 김천을 위한 공감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60여명의 주민들이 참석하여 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실천하는 동기를 만드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석한 주민은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이 남을 위해 해야 한다는 생각에 거부감이 들었는데, 나의 행복을 위해 하는 것이며, 나부터 행복해져야 한다는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오늘부터 당장 실천해야 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신장호 율곡동장은 “오늘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앞으로도 몇 차례 더 주민교육을 실시하여 Happy together 김천 운동이 성공적인 시민의식 변화 운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 주민센터는 올해 2월부터 Happy together 김천운동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Happy together 공구도서관 운영과 나눔냉장고, 친절한 상가 ‧ 청결한 율곡동 만들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