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구미시는 22일 구미시 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 2층 대강당에서 지방보조금 집행관리 및 감사사례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지방보조금 업무담당자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보조금 관리체계, 보조금 지출 시 회계처리기준, 관련법령 및 감사사례, 부정수급대책 등 실무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시는 이번 교육을 예산·회계·감사·복지 담당부서 합동으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이고 지방보조사업의 선정단계부터 사후평가까지 책임성과 투명성을 높여 지방재정건전성 제고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김상철 부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의 지방보조금 관리가 크게 강화된 점을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법령과 규정된 절차를 준수한 투명한 지방보조금의 관리로 소중한 시민의 세금이 낭비되는 일이 없도록 보조사업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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