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2019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결과 심의

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김충섭 위원장, 배수향 공동위원장)는 지난 23일 김천시청 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2019년 제2차 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김천지사장(김홍식), 김천고용복지+센터소장(김영삼) 등 2명의 보궐위원에게 위촉장 수여, 협의체 상반기 운영실적과 하반기 추진계획 보고,『제6회 행복김천 복지박람회』개최 안내,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인력풀 추가 구성, 2019년 연차별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결과에 대해 심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실질적인 복지협력 기구로서 복지사각지대발굴, 지역사회 자원발굴, 서비스연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 우리시 복지의 베이스캠프 역할을 잘 수행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배수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시와 지역복지기관과 읍면동협의체가 상호 소통과 협력으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 김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증진을 위하여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사무국장 1명과 대표·실무·읍면동 협의체가 지역복지 증진 및 활성화를 위해 활동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