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소통과 지식공유를 통한 열린혁신 구현(한길뉴스 박원진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가27일 오전10시 구미시청3층 상황실에서 정책연구위원,시의원,관계공무원,상상+미래디자인단 등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정책과제연구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2019년 구미시 정책과제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정책연구위원회는2019년도 정책과제 공모와 제안 등을 통해 시민,연구위원,공무원 등으로부터26건의 과제를 접수하여,분과별 심의를 거쳐4건의 최종 과제를 선정했다.

분과별 정책연구과제로는

-기획행정분과는『공간통합‧시설공유형 협업 사업 모델 제안』

-문화복지분과는『구미형 고령자 공동주거시설 조성 방안』

-도시환경분과는『주민체감형 디지털 사회혁신 활성화 정책 개발』

-산업경제분과는『중소기업 중심의 산업생태계 조성 방안』이 과제로 최종 선정되었다.

위원회는 이번 중간보고회를 각 분과별 연구과제 발표와 토의,관련부서 의견수렴 등으로 서로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협력하는 기회로 만들어10월 최종보고회까지 연구내용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실질적인 정책제언을 도출,결과물이 내년도 주요업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보고회에 참석한 김상철 부시장은‘오늘의 이 자리가 협업과 지식공유를 통한 소통의 중심이 되어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구미를 발전시킬 구체적인 정책을 만드는 뜻깊은 자리가 되도록 모이신 분들의 역량과 지혜를 결집시켜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정책연구위원회는 지역발전에 관한 정책연구와 주요현안 과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하고 정책수행의 효율성을 높여 시정발전에 기여하고자 시의원,대학교수,전문연구원,기업지원관계자 등 각 분야별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을 중심으로 현재10기가 구성되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