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아동양육가구에 “아동돌봄쿠폰” 40만원 지급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아동 1인당 40만원씩 전자바우처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돌봄쿠폰 지원대상은 3월 말 기준 만 7세 미만의 아동수당을 받는 영유아로 김천시에는 약 7,200명이다. 지원시기는 4월 3일(금)부터 문자안내를 통한 대상자 확인과정을 거쳐 4월 중 지급될 예정이다.

지급방법은 전자바우처 방식으로 지원대상이 행정기관에 방문 신청할 필요 없이 정부 지원카드(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에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일괄 지급한다.

2가지 이상의 정부지원카드를 보유하고 있거나 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는 4월 6일(월) ~ 4월 10일(금)까지 온라인(복지로 사이트)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희망하는 카드를 지정할 수 있고, 별도 신청하지 않는 경우 최근 사용한 카드를 기준으로 자동 결정된다.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문자로 직권신청을 안내받고, 40만원이 충전된 기프트카드를 주소지로 배송 받을 수 있다. 주소지 변경이 필요하면 4월 6일(월) ~ 4월 10일(금)까지 온라인(복지로 사이트)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이번 아동돌봄쿠폰으로 지원되는 포인트는 일반 카드포인트처럼 사용할 수는 있으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