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직업선택의 폭 넓혀주는 주말직업체험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지난 26일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초콜릿 공예가라고 불리는‘쇼콜라티에’직업체험을 실시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주말직업체험활동은‘무한상상 JOB고!’라는 테마로 청소년의 진로에 대한 인식의 폭을 넓히고 도전정신을 키우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번 주말체험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쇼콜라티에라는 직업이 하는 일과 직업전망에 대해 알아보고, 초콜릿 템퍼링 실습, 생 초콜릿 만들기, 아망드 초콜릿 만들기 등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만의 초콜릿을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번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직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업선택의 폭을 넓혀 진로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발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하여 여성가족부와 김천시가 함께 추진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주관하여 운영 중이며, 참여 학생들에게 학습지원, 각종 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생활지원 등을 제공하고 있다.

참여 대상은 관내 중학교 1학년 및 2학년 청소년들이며 참가 청소년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김천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420-668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