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5일 김천동신초등학교(교장 이미영)에서「Happy together 김천」운동 친절·질서·청결교육을 실시했다.

4학년 전학생(10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성숙한 시민의식(친절·질서·청결)의 중요성과 학생이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Happy together 김천」운동을 알리기 위해 진행됐으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으면서도 전문적인 교육을 위해「Happy together 김천」운동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했다.

교육을 진행한 김지은 강사는“모둠원들과 함께 모형물을 만들면서 협동과 서로간의 배려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을 것.”이라며,“흡수가 빠른 학생들인 만큼 이번 교육으로 자연스럽게「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다가가는 기회가 됐을 것 같다.”고 교육 소감을 밝혔다.

이 날 교육(4학년)을 시작으로 동신초등학교 전교생(6일-6학년, 7일-1학년, 9일-3학년), 석천중학교(1~2학년), 조마초등학교(전교생)에서도 교육이 예정되어있으며, 학년별 수준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강사 인력풀을 풀가동할 계획이다.

한편, 김천동신초등학교는 작년에도 16회(460명)의 교육을 진행한 바 있어「Happy together 김천」운동에 열띤 동참의지와 학생 인성 교육의 높은 열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