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시장 장세용)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에서 관광홍보관을 운영하여 구미 관광을 홍보했다.

구미관광 홍보, 제1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참가,

올해 처음 개최한 이번 박람회는 ‘축제를 쇼핑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국내 대표 축제의 정보를 한 자리에 모아 원하는 축제 정보를 쇼핑하는 컨셉으로, 전국 지자체 및 축제 관련 업체 등 300여개의 기관이 참여했다.

시는 부산·경남 지역의 잠재적 관광객을 대상으로 ‘청춘, 금오천 2.4km’ 거리예술축제를 소개하고, 최근 시에서 선정한 구미의 걷기 좋은 길 9선을 포함한 금오산올레길 등 우리시 주요 관광지를 홍보했다.

또한, 10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 및 제41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구미시 개최를 앞두고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며 홍보물을 배부하고 많은 관심과 방문을 독려했다.

특히, 에코랜드 모노레일 만들기 체험은 가족동반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얻었고, SNS 팔로우 이벤트를 통해 구미관광 홍보 효과를 높였다.

구미시는 매년 다양한 주제로 전국에서 개최되는 박람회에 참가하여 새로운 관광객층을 대상으로 구미관광 홍보 및 관광객 유치에 힘쓰고 있으며, 구미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해 적극 홍보할 방침이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