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시장 김충섭)는 26일부터 8월 20일까지 남성육아 활동사진을 신청 받아「2021년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에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하고, 10월경에 시상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남성의 육아·가사 참여를 계기로 부모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를 통한 가족 상호 돌봄을 활성화하고 일·가정 양립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하여 2019년부터 올해로 3회째 진행되고 있다.

매년 높은 호응을 받아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고 있는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은 현재 김천시에 주소를 둔 만0세부터 7세까지의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남성의 육아 ․ 가사 ․ 놀이 활동 모습을 담은 사진으로 참여할 수 있다.

공모된 사진들은 심사를 거쳐 총 20점 정도를 선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김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코로나19로 외부활동의 제약이 많은 시기에 가족들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다. 공모전 참여를 계기로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몰랐던 내 아이의 모습도 발견하고 아이를 돌보는 일에 대한 어려움과 기쁨도 몸소 느끼면서 엄마육아에서 남성육아, 공동육아로 가족의 의미와 행복을 상기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길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