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길뉴스 신종식 기자) =

김천시는 지금 나눔으로 뜨겁다. 시승격 70주년을 기념하여 70명을 목표로 진행하고 있는 “나눔리더”는 개인기부자가 가입의사를 밝히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년 내 100만원에서 500만원 이상을 일시 기부하거나 약정 기부할 경우 가입할 수 있는 기부프로그램으로 현재 각계각층 70명의 나눔리더가 동참하여 목표를 달성하였다.

이에 김천시는 오는 21일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나눔리더 가입식을 가질 예정이다.

김천시관계자는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으로 나눔리더 70호가 빠른 시간 안에 탄생하게 되어 감사드리며, 나눔으로 행복한 김천 만들기에 더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고 동참해주심으로써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 운동이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부릴레이 프로젝트”는 일반 시민, 기업체 임·직원, 공무원, 출향인, 기관·단체 등 누구나 관심과 나눔의 뜻이 있다면 참여할 수 있으며, 착한 일터, 나눔리더, 나눔리더스클럽, 개인 정기기부 등의 형태로 성금뿐만 아니라 성품, 재능도 나눌 수 있다.

김천시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업무협약식을 시작으로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기부릴레이 프로젝트”로 모금된 성금은 우리 지역 특색에 맞게 저소득 아동의료비지원 등 관내 저소득층 및 사회복지시설·기관 등을 위해 다양한 사업으로 지원될 예정이며, 기부 참여자들이 더욱 우리 지역의 나눔 실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통해 봉사와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